POESIS

“시를 짓다, 창조하다” – 포에시스

OPEN SOURCE
CONTRIBUTIONS

라이믹스 프로젝트 참여

라이믹스(Rhymix)는 누구든지 쉽고 자유롭게 홈페이지를 만들어 자신을 표현하고, 독립적인 커뮤니티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입니다. 또한 그 기초가 되는 PHP 웹 프레임워크이기도 합니다. 지원이 중단된 XE 1.x를 대신하여, 2015년부터 커뮤니티 주도로 개발하고 있는 자유 소프트웨어(free software)입니다.

아래의 모듈 생성기를 사용하여 라이믹스 모듈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라이믹스 및 XE 확장 프로그램

개인, 단체,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Super Cache

슈퍼 캐시
XE 모듈 GPLv2

전체화면 캐시, 게시판 캐시, 위젯 캐시 등을 사용하여 XE 또는 라이믹스로 만들어진 사이트의 로딩 속도를 최대 10배까지 향상시키고 서버 부하를 줄여 주는 모듈입니다.

Sitemap Lite

사이트맵 Lite
XE 모듈 GPLv2

메뉴 구조와 최근 게시물 목록을 바탕으로 검색엔진 제출을 위한 사이트맵 파일(sitemap.xml)을 생성해 주는 모듈입니다. 기존 모듈보다 가볍고, 네이버 등 국내 검색엔진과 호환성이 높습니다.

Member Expire

휴면계정 정리 모듈
XE 모듈 GPLv2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일정 기간 로그인하지 않은 회원 계정을 삭제하거나 별도의 저장공간으로 이동하고, 휴면계정 전환 예정 안내메일을 발송하는 모듈입니다.

Advanced Mailer

고급 메일 발송 모듈
XE 모듈 GPLv2

외부 SMTP 서버, 메일 발송 전문 API 등을 사용하여 안정적으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듈입니다. 라이믹스에는 기본 포함되어 있으므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Autoattach

이미지 자동 첨부
XE 애드온 GPLv2

본문에 포함된 외부 이미지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여 첨부파일로 변환해 줍니다. 에디터의 파일첨부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가 많은 사이트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lamAV

ClamAV 백신 연동
XE 애드온 GPLv2

리눅스 서버에서 ClamAV 백신을 사용하여 첨부파일을 검사하고, 바이러스가 발견되면 업로드를 중단시킵니다. 자료실 성격의 사이트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오픈소스 유틸리티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입니다.

  • hangeul-utils : 한글 이름과 주소 등을 로마자(영문 알파벳) 표기법에 맞추어 변환해 주는 라이브러리
  • imgtext : 주어진 폰트를 사용하여 글자를 이미지로 자동 변환해 주는 라이브러리
  • pinboard-api : PHP로 구현한 Pinboard.in API 클라이언트
  • fixcloudflare : CloudFlare 사용시 방문자의 IP 주소와 SSL 사용 여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라이브러리
  • pbkdf2.compat : 구 버전 PHP에서 PBKDF2 비밀번호 암호화 기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