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SIS

“시를 짓다, 창조하다” – 포에시스

SERVER SETUP
AND MANAGEMENT

단독서버, 클라우드서버 세팅

구입하신 서버에 리눅스, Apache/nginx, PHP, MySQL/MariaDB 등을 설치하고, 원하시는 도메인을 연결하여 XE, 라이믹스, 그누보드, 워드프레스 등을 설치하실 수 있도록 준비해 드립니다. 기본적인 튜닝도 포함됩니다.

사이트의 필요에 따라 캐시 설정, 이중화, 여러 PHP 버전 동시 사용, node.js 및 redis 연동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Amazon EC2, Digital Ocean, Linode 등의 해외 클라우드 서버도 다년간 운용해 본 경험이 있으며, CloudFlare와 같은 CDN을 활용하여 성능을 개선하고 트래픽을 절약하며 각종 공격에 방어하는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서비스명요금
표준 웹서버 세팅서버당 154,000 ~
커스텀 서버 세팅서버당 198,000 ~
  • 표준 웹서버는 CentOS 7 이상 또는 Ubuntu 20.04 이상, Apache 2.4 또는 nginx, PHP 7.2 이상, MariaDB 10.x, 계정 3개 이하로 일반적인 웹호스팅과 유사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요구사항이 없는 세팅을 의미합니다.
  • 아마존 (EC2, Lightsail) 이용시 무조건 커스텀 세팅으로 취급하며, 서버 구성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클라우드는 일반인이 관리하기에 용이하지 않으므로 대부분의 중소형 사이트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GCP, Oracle Cloud도 마찬가지)
  • 안전하고 효과적인 서버 운영을 위해 CentOS 6, PHP 5 등 공식 지원이 종료된 소프트웨어는 설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윈도우 서버, IIS, ASP.NET, MS SQL, Oracle, Java 관련 의뢰(Elasticsearch 제외)는 일체 받지 않습니다.

사이트 이전

일반 웹호스팅이나 다른 서버에서 운영하던 사이트를 새로 세팅한 서버나 다른 호스팅으로 옮겨 드립니다.

현재 사이트 현황과 성장 가능성, 고객님의 필요와 예산을 고려하여 최고의 가성비를 얻을 수 있는 국내외 단독서버 또는 가상서버와 소프트웨어 조합을 추천해 드립니다.

네임서버 관리와 2단계 동기화를 통한 완벽 포장이사 서비스를 통해, 사이트 운영이 중단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단 한 개의 댓글도 누락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이전해 드립니다. 서버 이전시 흔히 발생하는 CMS 및 프레임워크 호환성 문제도 신속하게 해결해 드릴 수 있습니다.

서비스명요금
사이트 이전330,000 ~
  • 용량이 매우 크거나, ssh 및 rsync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거나, 원본 서버와 대상 서버 사이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거나, 버전 차이로 인한 오류 해결까지 의뢰하시는 경우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서버 상태 진단 및 S/W 튜닝

운영하시는 서버가 자주 다운되거나 로딩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그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드립니다.

될 때까지 이것저것 건드려보는 돌팔이가 아닙니다. 고객님의 사이트 특성과 서버 사양을 바탕으로 어디를 고쳐야 하는지 정확하게 진단하고 신속하게 튜닝해 드립니다. S/W 튜닝만으로도 사이트 로딩 속도가 빨라지고 안정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XE, 라이믹스, 그누보드, 워드프레스 등 널리 사용되는 CMS 솔루션의 특성과 필요를 이해하는 서버 전문가는 많지 않습니다. 사용하시는 솔루션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경력이 있는 기술자에게 맡기세요.

서비스명요금
서버 진단서버당 132,000
일반 튜닝275,000 ~
고급 튜닝550,000 ~
  • 정확한 튜닝을 위해 반드시 진단 서비스를 먼저 신청하셔야 합니다. 진단 결과에 따라 튜닝 견적이 나옵니다.
  • 진단 후 튜닝 의뢰를 하지 않거나 일부 항목만 의뢰하셔도 무방합니다.
  • 일반 튜닝에는 커널, 아파치, PHP, MySQL 등의 설정값 조정만 포함됩니다. 사이트 소스를 분석하여 특별히 느린 플러그인을 파악하거나 이를 수정하는 작업은 고급 튜닝에 해당됩니다.

서버 관리

정기적으로 서버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O/S 보안패치를 적용해 드립니다. 도메인 및 DB 추가, 설정 변경, 간단한 문제 해결 등을 매번 의뢰하지 말고 월정액으로 편리하게 쓰세요. 서버 관리 노하우가 전혀 없으신 분, 서버에 신경쓰지 않고 홈페이지 운영에만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께 권해 드립니다. 가격은 서버 세팅의 복잡도와 위임하실 작업의 범위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의: 24시간 장애 대응은 해드리지 않습니다. 업무시간 외 긴급상황 발생시 서버 업체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명월 요금
서버 관리99,000 ~

원격 백업 서비스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백업하세요. DB와 웹 파일들을 별도의 디스크나 안전한 백업서버로 매일 새벽 백업해 드립니다. 필요에 따라 7~15일치 스냅샷을 각각 보관해 드리고, 원하는 날짜의 원하는 파일만 골라서 복원하실 수도 있습니다.

rsync 기반의 증분백업 기법으로 서버 부하와 트래픽을 최소화하면서 신속, 정확하게 백업합니다.

자체 백업 시스템 세팅요금
서버 내 백업
(별도 디스크 사용)
일반 백업33,000
증분 백업66,000
외부 백업
(네트워크 연결)
일반 백업66,000
증분 백업99,000
원격 백업 서비스설치비월 요금
20GB33,00011,000
50GB22,000
100GB33,000
200GB55,000
500GB110,000
1TB +별도문의
  • 과거에 30만원 이상 서버 관련 의뢰를 하신 적이 있거나 현재 서버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 분은 설치비가 면제됩니다.
  • 백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 서버에 ssh로 접속한 후 mysqldump, gzip, rsync 명령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3가지 명령을 사용할 수 없는 호스팅 환경에서는 백업을 할 수 없습니다.
  • 포에시스에서 직접 관리하는 원격 백업 서비스는 해외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므로, 해외 트래픽 제한이 있는 호스팅을 이용하신다면 백업 트래픽으로 인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에시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 제2항 제5호에 따른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에 해당하므로, 제공이 개시된 후에는 청약을 철회(환불)할 수 없습니다.

지출 증빙서류는 전자세금계산서와 현금영수증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선택하지 않으시면 현금영수증 자진발급으로 처리됩니다.

모든 가격은 부가세 포함입니다. 어떤 경우에도 부가세를 제외한 견적은 제공하지 않습니다.